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명동 롯데백화점 B1층] 빵, 과자, 디저트 천국인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1층 둘러보기(+외국인들 엄청 많음)

by 짜리와몽땅 2023. 10. 25.
728x90
300x250

제가 다니는 회사는 을지로입구역 인근입니다. 요즘은 점심을 먹고 주변 둘러보면서 산책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저번에 롯데백화점 지하1층을 둘러봤는데 그곳은 완전 디저트 천국이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엔 사진도 찍고 블로그도 올려야겠다 마음먹고 다시 방문하였습니다. 롯데백화점 명동 본점은 을지로입구역 7번출구로 나오시면 위치해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바로 롯데백화점 건너편이라 명동 지하쇼핑센터를 지나쳐서 갔어요.

명동 지하센터를 통해 들어가면 좀더 걸어들어가서 이렇게 크리스피 도너츠 가게가 있답니다. 앉아서 먹을 수 있고 테이크아웃도 물론 가능하겠죠. 저는 도넛중에서 크리스피 도넛이 제일 좋더라고요.

이곳은 푸드 에비뉴인데 백화점 내부에 있는 식료품점이라고 보시면 돼요. 하지만 롯데백화점 본점은 명동에 있기 때문에 제 생각엔 여기서 식료품을 구입해서 가는 것 보단 외국인 관광객이 주로 많이 사가는 것들을 놓았더라고요. 참고로 한국의 과일이 굉장히 달고 실하기 때문에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과일을 많이 사서 먹기도 한다고 해요. 롯데백화점 명동지점도 과일이 굉장히 많았답니다.

삼진어묵! 한국인들은 굉장히 어묵을 좋아하죠. 하지만 삼진어묵에서는 손님이 많이 없어보였습니다.

서울시스터즈. 과자같은걸 파는 곳인것 같더라고요.

고디바. 고디바 초콜렛음료나 고디바 초콜렛, 커피 등을 파는 곳이었어요. 이 고디바 로고는 보기만해도 당이 올라가는 느낌이에요 ㅋㅋ

플레이트 디. 이곳은 수제 케이크같은걸 팔더라고요. 나만의 케이크도 만들 수 있으려나?

휴고앤빅터. 빵, 케이크 구움과자 전문점인것 같은데 나름 유명한 곳인가봐요 저만모르는 ㅋㅋ

르타오. 케이크 전문점입니다.

앗, 여기는 상호를 모르겠네요 그냥 한과 이게 상호인가..?

모블러. 휘낭시에 등 구움과자를 파는 곳이에요. 

300x250

OPS. 여기는 롯데백화점 내부 디저트&빵 가게 중 가장 가지수가 많았답니다. 케이크, 빵, 구움과자 등등 여러가지 있었어요.

가격은 명동이라 다들 비싸지만 그나마 OPS 이곳이 상대적으로 저렴해 보였네요. 외국인들 여기 명동 롯데백화점에서 선물용 과자 빵 등을 많이 구입해 가더라고요. 저도 너무나 먹고싶었지만 꾹 참았답니다. 저는 요즘 약과쿠키에 빠져서 여기에 약과쿠키가 있나 찾으러 다녔는데 개성주악까지는 봤어도 약과쿠키는 없더라고요 ㅠㅠ 외국인들 많이 오는 곳인데 그냥 디저트 보다는 한국식을 더한 디저트를 팔아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은 장사꾼의 마인드로 생각해 보았답니다. 그나저나 약과쿠키 너무 맛있지 않나요? 저희 동네에 연이네 과자점이라고 약과쿠키 너무 맛있어서 종종 사먹어요.

아래 링크는 연이네 과자점 포스팅인데 한번 보고가세요 ^^ 달달한것 좋아하시는 분들 연희네 과자점 추천드려요.

2023.10.18 - [이색맛집] - [연이네 과자점] 성북구 하월곡동 수제과자점 추천 _에그타르트, 약과버터바 강추 당땡길때 찐맛집

 

[연이네 과자점] 성북구 하월곡동 수제과자점 추천 _에그타르트, 약과버터바 강추 당땡길때 찐맛

오랜만에 강원도에 사는 친구가 친정에 놀러왔다고 연락을 받았어요. 제 초등학교 친구인데 원래 같은 월곡동 살다가 결혼하고 강원도로 이사간 친구였거든요 ^^ 현재 둘째 임신 중이라 먼데는

all-value.tistory.com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