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색맛집

[하월곡동 카페 모노레일] 동덕여대 화과자 양갱 전문 카페 모노레일 _화과자, 양갱 원데이 클래스 배울 수 있는 곳

by 짜리와몽땅 2023. 10. 18.
728x90
300x250

전 게시글에 이어 하월곡동에 위치한 카페 모노레일에 방문했어요 ^^ 이전에 방문했던곳은 연희네 과자점이랍니다. 이전게시글을 읽어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 ↓ ↓ ↓ ↓ ↓ ↓ ↓ ↓

2023.10.18 - [이색맛집] - [연이네 과자점] 성북구 하월곡동 수제과자점 추천 _에그타르트, 약과버터바 강추 당땡길때 찐맛집

 

[연이네 과자점] 성북구 하월곡동 수제과자점 추천 _에그타르트, 약과버터바 강추 당땡길때 찐맛

오랜만에 강원도에 사는 친구가 친정에 놀러왔다고 연락을 받았어요. 제 초등학교 친구인데 원래 같은 월곡동 살다가 결혼하고 강원도로 이사간 친구였거든요 ^^ 현재 둘째 임신 중이라 먼데는

all-value.tistory.com

연희네 과자점 디저트 카페에서 달달구리 끝판왕을 보고 왔다면 카페 모노레일에서는 연륜이 묻어나는 화과자를 먹었답니다. 제 기억속 옛날에 먹었던 화과자는 엄청 달았던걸로 기억나는데 여기는 그렇게 달지도 않고 단음료랑 먹어도 괜찮은 정도였어요. 위치는 월곡역에서 약 3분거리며 동덕여대 올라가기 전 오거리 잘보이는 건물 1층에 위치해 있답니다.

여기서는 원데이 클래스도 한다고 하시는데 다양하게 만드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장님과 약간의 담소를 나눠봤는데 여기서 장사 하신지 10년이 넘었다고 하시더라고요. 화과자의 경우 집에서 만들기 쉽지 않아 이런 카페에서 원데이 클래스 들으며 지인에게 선물용 화과자를 만들어봐도 좋을것 같아요.

내부는 좌석이 여러개 있었고 우드 인테리어로 편안한 느낌의 카페였답니다. 저랑 친구는 화과자 각각 1개씩 주문하고 음료도 약간 달달한 음료로 주문했어요. 저는 탄산이 들어간 과일주스였고 친구는 카페인 안들어간 달달한 우유 음료였는데 기억이 어떻게 되버린건지 음료 이름이 생각나지 않네요 ㅠㅠ

이제 가을이다 보니 화과자가 가을풍이 너무 예뻐보이더라고요 가을 낙엽이 생각나는 금가루 묻은 화과자와 감모양의 화과자 각각 1개씩 시켰어요. 약간 단 음료를 시켜서 화과자가 너무 달면 어떡하나 걱정을 조금 했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달지 않더라고요! 너무 달면 물릴 수 있는데 단거 안좋아하시는 분들도 여기 화과자 먹어보시면 좋아하실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이 낙엽 금가루 묻은 화과자가 안에 초코도 씹히고 맛있게 먹었네요 ^^ 사장님 손재주가 너무 뛰어나세요. 너무 예뻐서 건들고 싶지 않은 화과자였지만 먹어야 하니 잘랐는데 모양이 너무 예뻐서 아까웠어요.

혹시 방문하실 분들은 매장 영업시간 보고 방문해주세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하는데, 세상에 휴무일이없네요! 그래도 1일매장이라 카페관련 교육시 평일에 휴무할 수 있다고 적혀있으니 사전에 전화 한번 해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