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카카오손해보험 여행자보험청구] 나트랑여행 중 파손된 휴대폰 여행자보험 청구해서 20만원 보상받음(+보상담당자와 연락하는 방법)

by 짜리와몽땅 2023. 10. 19.
728x90
300x250

 

저는 23년 10월 3일에 나트랑 여행을 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정신이 너무 없어고 아이도 봐야해서 휴대폰을 바닥에 떨궜답니다 ㅠㅠ 그때 딱 떠오른것, 카카오손해보험! 나트랑 출발 전에 여행자보험을 들어놨었는데 휴대폰 파손도 되는걸로 했었거든요! 저는 귀국하고 몇일 후에 삼성전사서비스 센터에서 핸드폰 수리를 맡겼답니다.

2023.10.12 - [생활정보] - [삼성전자서비스센터 강북] 갤럭시 s10+ 액정손상 수리후기

 

[삼성전자서비스센터 강북] 갤럭시 s10+ 액정손상 수리후기

제가 나트랑 여행을 하는 동안 3년째 사용하던 휴대폰인 갤럭시 s10+가 박살이 나버렸습니다 ㅠㅠ 아이도 케어하면서 핸드폰을 제대로 관수 못한 저의 잘못이 컸네요. 그래도 다행인 점은 나트랑

all-value.tistory.com

삼성폰 수리와 떼야하는 서류 확인하시고 싶다면 위 링트를 클릭해주세요! ↑ ↑ ↑ ↑

핸드폰 수리는 약 40분이 걸렸고 수리기사님께서 떼야하는 견적서와 영수증을 알아서 다 발급 해 주셨답니다. 저는 곧장 바로 통신사에 전화해서 통신사 가입증명서도 발급 받았어요. 제가 이용하는 통신사가 헬로모바일 lg고객센터였답니다. 

근데 왜 통신사 가입증명서를 떼라고 하는건지 다소 이해가 가지 않네요. 공기계 가져가서 베트남 유심칩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아무튼 떼라는 서류는 다 뗐답니다.

제가 신청한 날짜가 23년10월11일이었어요 근데 18일이 되기까지 진행이 되고있는건지 뭔지 진행사항도 안뜨고 전화도 안오더라고요. 그래서 아침에 출근하는길에 보상담당자 연락처를 찾아서 잘 되고있는거냐고 문자를 남겼습니다.

그랬더니 오전에 바로 담당자분께 연락이 오더라고요. 일이 늦어저서 죄송하다는 말씀과 바로 질문하시더니 바로 지급해주겠다고 하셨어요. 질문내용은 어떻게 파손되었는지? 어디가 문제였는지? 통신사 가입증명서에 왜 옵티머스라고 적혀있는지?ㅋㅋ 그런거 물어보셨는데 왜 통신사 가입증명서에 옵티머스라고 적혀있는지 저도 모르겠더라고요 그거 쓴적이 없는데..? 그래서 저도 모르겠다 그 휴대폰 써본적도 없다 하니까 보상담당자님이 아~ 알뜰폰 쓰시는 분들은 대부분 옵티머스라고 뜨더라고요~ 이러시더라고요 ㅎㅎ 딱히 그게 문제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오후쯤 이렇게 딱 지급되었다고 내용이 바뀌었고 제 계좌에도 돈이 들어오더라고요.

제 휴대폰의 경우 바닥으로 떨궜는데 액정은 안깨졌고 안에 패널이 이상해졌던거였어요. 그래서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아예 전면부를 교체해주고 액정은 무사하니 액정을 삼성에 파는 값 세일되어서 수리비는 23만원쯤 나왔고 보상을 20만원 받았으니 자부담 3만원정도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도 여행자 보험이 있었으니 큰돈 안쓴게 다행이었어요. 여행 계획 있는 분들은 꼭 여행자 보험 들고 해외여행 다니세요 ^^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