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성북구 건강검진 받는 곳] 성북구 에스메디센터 일반 무료 건강검진 후기2 (+검사결과/ 허리둘레 오기입ㅋㅋㅋ/ 지방간 등등)

by 짜리와몽땅 2023. 11. 24.
728x90
300x250

 

저는 지난 11월11일 

성북구에 위치한 에스메디센터에서

일반 무료 건강검진을 했었습니다.

이전 글 보시려면 아래 링크 클릭^^

↓ ↓ ↓ ↓ ↓ ↓ ↓ ↓

 

 

[성북구 건강검진 받는 곳] 성북구 에스메디센터 일반 무료 건강검진 후기 (+예약/방문전 온라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12월 되기 전 꼭 해야하는 국민건강보험 무료 건강검진에 대해 포스팅할게요. 직장인이던 직장인이아니던 성인이라면 건강검진을 무료로 실시하는데요, 저는 너무 귀찮은게

all-value.tistory.com

 

그리고 몇주후 이메일을 통해

건강검진 결과 보고서를 받게 됩니다!!

 

 

생각보다 빨리 안와서

내꺼 혹시 누락됐나?

걱정할 때쯤 오네요 ㅎㅎ

 

 

이렇게 이메일 들어가서 

본인인증절차 생년월일 기입하고

검진결과를 확인합니다.

 

두구두구~~~

 

오잉!! 정상경계

일반질환의심?!

ㅠㅠㅠ

 

 

이거모야 ㅠㅠ

아직도 비만인거냐!!

비만의심 그래 비만은 아니라는거지?

17키로나 감량했는데도

역시 체중을 더 감량해야겠구나

 

체중감량외에도

음주절주하고 신체활동량을 늘리라

표시되어있었습니다 ㅠㅠ

심한 운동은 아니지만

하루에 평균 만보 이상 걷는 나인데 ㅠㅠ

 

 

그래도 제일 걱정했던

지방간이 없어졌다~!!

체중감량하면 지방간 없어진다던

맞는 말이었습니다 ㅎㅎ!!

제가 17키로 체중감량전에는

지방간이 있었거든요ㅠㅠ

얼마나 다행인지~~

 

 

심뇌혈관질환 위험도는

평균보다 0.1프로 높은상태 ㅠㅠ

아니 잠깐만??

 

 

내 허리가 91cm라구?ㅋㅋㅋㅋㅋ

물론 복부비만이긴 하지만

91은 아니라고 ㅠㅠ

 

 

건강검진 받을 당시

허리둘레 적혀있던거 사진찍은적 있는데

분명 81이었다고!!

어디선가 잘못된게 느껴집니다 ㅎㅎ....

간호사 언니가 잘못올리셨나 ㅠㅠ

 

**결론**

비만으로 인한 지방간은 체중감량하면 없어진다!

일반 무료 건강검진이라 그런가? 좀 대충하는 감이 있음 ㅋㅋ

돈 많으면 대학병원 돈 내고 정밀 건강검진 할것...ㅎ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