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성북구 건강검진 받는 곳] 성북구 에스메디센터 일반 무료 건강검진 후기 (+예약/방문전 온라인 검진표작성/ 건강검진 항목 등)

by 짜리와몽땅 2023. 11. 13.
728x90
300x250

 

안녕하세요! 오늘은 12월 되기 전 꼭 해야하는 국민건강보험 무료 건강검진에 대해 포스팅할게요. 직장인이던 직장인이아니던 성인이라면 건강검진을 무료로 실시하는데요, 저는 너무 귀찮은게 많은 사람이라 계속 미루다미루다 회사에서 건강검진 언제할거야!! 라고 해서 연말 되기전 건강검진을 받으러 왔답니다.

저는 토요일 성북구에 위치한 에스메디센터로 예약했고 사전에 예약하면서 검진표를 작성하라고 하시더라고요. 간단하게 핸드폰으로 하는 문진표?검진표를 작성했답니다.

 

 

위치는 위 이미지 참고해주세요! 또한 저는 이 병원이랑 관련이 좀있는데 ㅋㅋㅋ

제가 예전 출산하고 치질수술했던 병원이기도 해요. 치질 후기 보시려면 아래 링크 클릭해주세요.↓ ↓ ↓ ↓

 

[에스메디센터] 출산 후 치질수술 후기/ 1박2일 치질수술비용 _성북구 에스메디센터 항문외과(+재

저는 20대 초반 치질수술을 한 적이있습니다 ㅠㅠ 20대 초반 급격하게 찐 살을 빼겠다고 식이섬유도 안먹고 그냥 거의 안먹다 싶이 했더니 치질이 생겨버렸습니다. 그당시 종암동쪽에 있는 항문

all-value.tistory.com

 

 

토요일 오전 9시에 건강검진 예약을 전화로 했는데 제가 이날 늦잠을 자버리는 바람에 집근처 전동자전거를 타고 부리나케 달려왔답니다. 9분탔는데 2,270원 ..^^ 쫌 비싸네?ㅋㅋㅋ 무튼 조금 늦게 도착했어요 한 9시 4분쯤? 남편이 거기 늦으면 건강검진 못받을텐데? 라고 말했지만 저는 다행히도 받을 수 있었답니다. 날씨가 추워지니 이젠 전동자전거 못타겠어요 ㅠㅠ 손이 너무 시렵더라고요.

 

 

에스메디센터가 수술실, 입원실, 건강검진 등 다 하기 때문에 층마다 다 있답니다. 이날 저는 공단검진 종합검진센터인 3층으로 바로 갔어요.

 

 

항상 오면 느끼는 거지만 병원이 사용하는 층은 많은데 사람이 많아서 약간 비좁은 느낌입니다. 그래도 대부분 여기서 치료받고 효과가 좋으니 다들 방문해주시는 거겠죠.

 

 

몰랐는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진료관련 문의할수 있나봐요! 물론 진료예약등등 이겠죠.

 

 

저는 간호사 선생님의 지시대로 옷을 갈아입고 나왔답니다. 남녀 환복실은 각각 있지만 한명들어가면 매우 비좁은 탈의실이었습니다 ㅎㅎ

차례대로 소변검사 - 시력검사 - 허리둘레측정 - 청력검사 - 피검사 - 흉부검사 등을 했어요.

 

 

소변검사는 이 종이컵에 오줌을 받아오면 되는데 항상 느끼는거지만 여자는 소변검사하기 너무 불편하다 ㅠㅠ...

제일 긴장되는 검사는 피검사인데 살짝 따꼼했습니다 ^^ ㅋㅋㅋ 참고로 흉부 엑스레이 촬영은 임산부가 하면 안된다고 해요. 그래서 저한테도 임신 가능성 없죠? 라고 물어보시는데 제가 지금 둘째 계획은 없지만 혹시라도 임신했으면 어쩌지? 항상 그런 걱정을 하면서 흉부엑스레이 검사를 한답니다. 저는 임신 가능성이 거의 없으므로 바로 엑스레이 촬영을 했어요. 혹시라도 가능성 있는 분들은 사전에 말씀하셔야 합니다.

 

 

검진이 다끝나니 2층으로 가라고 하시네요. 2층에서는 의사선생님과 평소에 지병은 없는지 면담을 했답니다. 간단한 면담이 끝나고 잠깐 원무과 앞에서 앉았다 가라고 하시는데 조금 기다리니 그냥 가라고 하시네요. 아마도 공단검진이 아닌경우 비용을 내야해서 그렇겠죠?

그나저나 제가 특별하게 아픈곳은 없는데 예전에 임신 출산하고 살이 너무 많이 찐게 잘 빠지지 않아서 지방간이 있었거든요 ㅠㅠ 이번에는 17키로정도 감량했으니 부디 지방간이 없어졌으면 좋겠네요!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