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색맛집

[남산등심 명동맛집 해장국밥] 을지로명동 직장인들 모여라! 단돈 만원 명동국밥 맛집 소개해드림! 선지해장국/우거지해장국 그리고 소고기를 곁들인 ㅎㅎ

by 짜리와몽땅 2023. 11. 23.
728x90
300x250

 

안녕하세요!

명동직장인/을지로직장인 입니다^^

오늘 점심은 남산등심이라는 아주유명한

명동 해장국 맛집으로 향했습니다.

 

 

위치는 명동역 4번출구 나오시면 됩니다.

영업시간은 연중무휴 브레이크 타임없고요~

매일 11시에 오픈 라스트오더 9시 30분입니다!

혹시라도 주차하실 분들은

남산동 공영주차장

[퇴계로20길 24]

이쪽을 이용해주세요^^

참고로 저는 직장이 이근처라

슝슝 걸어왔습니당~

 

 

명동직장인/을지로직장인으로 써...

솔직히 명동이 외국인 관광지이기도 하고

워낙 서울중심가로써

점심값이 장난아니게 들어요 ㅠㅠ

그래서 가끔 제대로 된 밥 먹으려면

국밥같은거 대부분 14000원

막 이러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맥도날드같은

패스트푸드점 자주가니

든든하지 못한기분이들고 ㅠㅠ

그래서 오늘은 수소문 끝에

가성비 그리고 명동국밥 으로 유명한

남산등심 찾아갔답니다!

 

 

원래 기본 식당들 가면

수저젓가락 그냥 통에 들어있는데

여기 남산등심은 아주 청결하게

수저젓가락 페이퍼가 있습니다.

아주맘에 들어요!

기본반찬은 김치와 고추, 부추 등이 나오는데요

역시 맛집은 기본반찬이 화려하지 않다는 국룰!!

 

 

그리고 오른쪽 칼칼한 무김치국이 나왔어요

국밥이 뜨거우니 시원하게 중간중간 목축이며

칼칼한 무김치 먹기 딱입니다.

 

 

드디어 해장국 두종류가 나왔습니다.

동료는 소고기우거지해장국

저는 소고기선지해장국 입니다.

둘다 단돈 만원!

가격부터가 호감쓰 ㅋㅋ

 

 

위에가 소고기욱지해장국

아래가 소고기선지해장국이에요

저희는 점심 맑은 담백한 국물이 먹고싶어서

담백한 국물로 요청드렸습니다.

원래 해장국은 칼칼/담백 두가지 선택 가능하대요!

그나저나 이사장님..

역시 명동해장국 유명맛집이라그런가

위에 마늘 올린 양보세요 ㅋㅋㅋㅋ

해장국/ 국밥같은경우

마늘이 맛에 한몫 해주는경우가 많은데

마늘이 장난아니라구요!!

 

 

소고기 선지해장국에 선지 들어있는거

보이시나요??

완전 큰거 엄청 많이 들어있어요!!

사실 선지해장국 잘못하는곳 가면

비린내 엄청 심한데

여기 남산등심은 정말정말 맛납니다!!

사장님~

어떻게 이렇게 선지해장국이 맛나나요?

여쭤보니

사장님曰 20년 전통 유지하시려고

매일 아침 신서한 재료 공수하기 위해

마장축산물에서 소고기 바로도축한 선지사러가시고

경동시장 가셔서 신선한 재료 공수하신다고해요!

 

 

더이상 참을 수 없어서

국에 밥말러 갑니당...!!!!!

국물이 아주 깔끔 단백 간도 딱되어있어서

소금이나 후추도 추가 안했어요

밥 말았더니 그 맛은 극대화 되었답니다!

 

 

고기 부추에 얹어서

생와사비와 된장 찍어먹고~~

아주그냥 점심에 포식하는구나 !

양도 푸짐하니 한뚝배기 하니까

배가 완전 찼어요!

제가 왠만한 대식가 인데

이거 만원짜리 한뚝배기

이렇게 든든한 밥 먹기 쉽지 않은데

남산등심 사장님 요리에 진심이신 분이라

너무 맛도리~~!

 

 

완식-! 인증샷

저도저지만 ㅋㅋㅋ

제 직장동료도 정말 잘먹네요

국물까지 아주 순삭 해버렸답니당

 

직장인들 든든한 명동해장국 맛집

여기 완전 추천이에여b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