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위탁수화물파손 캐리어파손 보상 2가지 (항공사보상, 여행자보험보상)

by 짜리와몽땅 2024. 4. 16.
728x90
300x250

 

 

 

 

어찌어찌하여 도착한 방콕 수완나품 공항!

원래 도착예정시간이 태국시간으로 1시50분쯤이었는데

3시간 30분이나 연착되서

현지시간 새벽 4시 넘어서 도착했습니다 ㅎㅎ

 

 

드디어 한숨 돌리나 했는데!!!

21인치 캐리어 몸통이 이렇게 뽀삭^^...

너무 피곤해서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숙소가서 쉬고싶었는데

남편이 보상은 받아야겠다며

BAGGAGE SERVIC에 방문!

다행히도 24시간 하는 곳인가봐요

 

 

이렇게 생긴 사무실입니당

 

 

여권이랑 항공티켓보여주고

수화물 사고 신고서를 작성합니다

캐리어를 언제구입했고 얼마에 샀는지

물어보는데 생각이 안나요 ㅠㅠ

당연히 캐리어 구매했던 영수증도 없고요

대충 생각나는데로 20만원에 구입했고

1년전이라고 했습니다!

요 수화물 신고서를 작성해 주더니

나중에 티웨이에 제출하라고 하네요

어떻게 보상이 이뤄지는지 물어보니

자기들도 모른다고 티웨이쪽에 물어보래요 ㅎㅎ

 

그래서 어쩔수 없이 여행하는 도중

한국돈으로 약 5만원 싼 캐리어를 하나 샀습니다

이때 영수증이라도 받았어야했는데

그거까지 생각을 못하고 그냥

현금으로 지불하고 왔네요 ㅠㅠ

영수증 꼭 받아오세요!

 

300x250

 

그렇게 여행 다하고

돌아오는 비행기 수속밟을때

티웨이항공 직원분께

수화물 사고 신고서를 보여줬어요

그랬더니 막 어디론가 분주하게 가시더니

한 15인치정도 되어보이는 캐리어하나를

가지고 등장 ㅋㅋㅋㅋㅋ

아니ㅠㅠ 캐리어를 이렇게 받을 줄 알았으면

안샀다구용~~~

그래서 우리 이거 필요없다 이미 구매했다

현금보상안되냐 했더니

티웨이 항공 방콕지점장님(?)

한국분과 통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현금으로 보상원한다 말씀드리니

구입한 캐리어 영수증 없이 보상은

얼마 안될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일단 조금더 상의하고 연락주시기로 해서

한국번호 알려드리고

저희는 한국행 비행기에 탔습니다

 

 

-----한국으로 돌아와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우리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여행자보험 있었지!!

바~로 카카오여행자 보험 신청을 해줍니다

필요서류는

출입국확인서, 비행기티켓, 수화물파손확인서, 캐리어수리불가확인서

오잉 근데 캐리어수리불가확인서 없는데 어카지..?

이미 버리고 왔는데 ㅋㅋㅋㅋ

일단 될대로 대라 있는서류들만 첨부했습니다

그리고 한 2일정도 지났나

카카오손해보험 담당자분께 연락이왔어요

캐리어수리불가 영수증 필요하지만

사진보니 본채가 많이 깨져서 보상 바로 이루어질것

그리고 접수한 내용대로

금액과 구입시기 등등 물어보시더라고요

대략 18만원 좀 안되게 나올것 같다고 하셔서

알겠다고 잘부탁드린다 말씀드리고 전화 끝

 

한두시간 후에 이렇게 168,923원

입금되었습니다!!

여행자 보험 아니었으면 보상 못받았을텐데

정말 여행때는 여행자 보험 필수에요 ㅠㅠ!!

---

그리고 한국와서 티웨이항공 담당자분께도

연락이왔어요 한 4만원정도 보상 가능할것 같다

입금은 조금 걸릴것이다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알겠다고 몇일 기다리는데

저희 어머님이 캐리어가 없다는 소식을 듣게되고 ㅋㅋ

차라리 4만원 보상받지말고 캐리어 보상이나 받자싶어서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에 들어갔습니다

 

 

수화물 배상 탭 클릭해서

입력할 수 있는거 다 입력하고

원래는 현금으로 보상받기로했는데 그냥

캐리어로 보상받겠습니다 내용 추가해서 문의남겼더니

아르날도 바실 캐리어 20인치로 주겠다고!

 

 

가격보니 4만원 현금 받는것보다

훨씬 이득인것 같쥬??

캐리어는 어머님댁으로 바로 발송신청넣었어요!

***

이번 여행에서 느낀점

1. 귀찮아도 캐리어파손되면 수화물파손확인서 받자

2. 귀찮아도 여행자 보험 고급형으로 들자

3. 캐리어구매시 영수증 꼭 사진찍어 놓자

***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