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내돈내산 영상편집용 레노버 리전 프로 5i 16IRX 16 코어i9

by 짜리와몽땅 2024. 3. 21.
728x90
300x250

 

 

 

 

워킹맘으로 요즘 재택근무가 너무 하고싶어서

사람인이나 잡코리아 찾아보니 재택근무

많지않지만 그중에서 영상편집이나 디자인업무

마케팅 등등 재택근무 구하는 회사가 종종있었음

그래서 예전에 배웠던 영상편집을 다시 한번 해볼까

해서 요즘 회사에서도 영상편집교육영상 보기도하고

조만간 영상편집용 노트북 구해야겠다

생각만 하고있었다!

영상편집자들 있는 카페에

영상편집용 노트북 추천해달라는 글을

올린적 있었는데 다들 맥북을 추천하더라는

그래서 맥북을 알아봤는데

프로맥스로 보면 가격이 미쳤다 ㅋㅋㅋ

램 32기가가 거의 300만원 넘고 ㅠㅠ

물론 맥북 비싸다는것을 알고있지만

엄청 고사양으로 사게되면

거의 590만원이더라..?

그래서 돈모으면 사야지.. 하고있다가

내눈에 들어온 쿠팡 레노바노트북..!!

(쿠팡홍보게시글아님/찐내돈내산)

 

 

으아닛... 포장상태 왜이래 ㅠㅠ

뭔가 어설프게 아래만 뽁뽁이가 있다

전체 감싸면 더 좋았을것을...

 

 

노트북 박스를 꺼내니

아아.. 업그레이드 상품이라

내가 새로 개봉하는 상품은 아니구나

아쉽다 ㅠㅠㅋㅋㅋㅋ

 

 

노트북 내부는 이렇게 포장되어있긴하지만

아무래도 전자제품이라 더더 외부 포장좀

잘되었으면 좋았을텐데 포장이 너무 아쉽다 ㅠㅠ

 

 

구성품은 이렇게!

충전하는 단자(?)라고 해야하나

그거랑 마우스랑 노트북

 

 

노트북 겁나게 무겁다

맥북보다 2배 무거운거같다 ㅋㅋㅋ

 

 

어디 기스나거나 상태 확인해봤는데

다행히도 그런것 없음 ㅋㅋ

 

 

16인치라 화면 넓찍하니 좋다

키패드도 구성 다 있으니 좋네

 

 

게이밍 마우스같은데

마우스 크고 좋다

 

300x250

 

이거... 충전 단자라해야하나

겁나 크고 무겁다

거의 맥북 중간사이즈 무게 되는듯 ㅋㅋㅋ

이거랑 노트북이랑 같이 가지고 다녀야할듯한데

진짜 개무거울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양체크

인텔코어 i9맞구요

램 64기가 맞고

윈도우 11 맞고

근데 윈도우 설치날짜 23년 3월?

 

판매자에게 물어봄

혹시 중고 아닌가 걱정했지만

아니라니 그만걱정해야지.. ㅎㅎ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확인

 

 

용량 2테라바이트 확인

근데 기존깔려있는것 때문인지

2테라바이트로 순수 사용은 안되는듯

아직 어도비 프로그램으로

프리미어프로나 기타 프로그램 돌려보진않았지만

윈도우 업데이트를 실행해주니 팬소리가

엄청 크게 들린다 ㅋㅋㅋㅋㅋ

팬소리 크다는 이야기 듣긴했지만

이정도일줄이야!!

[개인적인 총평]

-고용량프로그램돌아갈때 팬소리 엄청큼

-노트북자체 겁나무거움

-노트북 충전기 겁나무거움

-노트북 디자인 투박하고 안예쁨

-포장상태에서 고장났을까 걱정됨

-그래도 맥북보다 엄청 저렴함

-완전고사양 컴퓨터로 프로그램안돌아갈까 걱정안됨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