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땅이의 다이어트 식단

[300칼로리 오꼬노미야끼] 유지어터/다이어터의 저녁메뉴 저칼로리 오꼬노미야끼(+저칼로리 마요네즈/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데리야끼소스)

by 짜리와몽땅 2023. 11. 7.
728x90
300x250

 

 

최근에 저는 고칼로리 음식을 너무 먹어서 그런가 1키로 쪘더라고요 ㅠㅠ 이럴때 일 수록 마음이 헤이해져서 금방 3키로 이상 찔 수 있기 때문에 반성의 의미로 저칼로리 음식을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저칼로리 오꼬노미야끼!

 

준비한 재료는요~~

-양배추 약 200그램(60칼로리)

-부침가루 1스푼(100칼로리)

-계란1개(60칼로리)

-올리브유 약간(10칼로리)

-마요네즈약간/저칼로리 1/2마요네즈로 준비하면 더 좋아요(55칼로리)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데리야끼 소스 (15칼로리)

 

칼로리는 제가 대략 계산 해봤는데 오꼬노미야끼 1장당 300칼로리 정도 나오는 것 같아요!

물론 소스류 재료 과하게 쓰면 아마 칼로리는 더 올라갈거에요.

하지만 대부분이 양배추로 이루어진 요리라 저녁에 배부르게 맛있는 한끼가 가능하답니다 ^^

 

 

양배추 1/3통을 썰어서 물에 씻어줬어요. 저는 3장을 부칠거기 때문에 많이 썰었답니다.

물기는 싹 안빼줘도 돼요!

 

 

그리고 대략 이정도? 제가 봤을때 200그람도 안돼보이네요. 성인 손으로 한줌 크게 집으면 이정도 되는데 이게 1장분량의 양배추에요! 부침가루랑 계란과 섞을거기 때문에 큰 볼에 담아주세요.

 

 

다들 집에 이런 부침가루 하나는 있자나요?^^ 이것도 저칼로리 부침가루로 사용하면 좋지만 저는 그냥 있는거 사용할게요.

 

 

부침가루 이렇게 가득담아 한스푼 넣어줍니다!

 

 

그리고 계한 하나 톡까서 쉐이크 해주세요! 여기서 물은 절대 넣지마세요.

이미 양배추 썰어서 헹굴때 물기가 남아있기도 하고 양배추에 물이 많아서 섞다보면 물이 조금씩 나올거에요.

 

 

짠 오꼬노미야끼 양배추+계란+부침가루 섞은 모습이랍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한국의 전처럼 하면 안된다는거에요! 그건 오꼬노미야끼가 아녜요 

오꼬노미야끼는 그냥 양배추 재료에 계란이랑 밀가루 살짝 묻혀준다는 느낌만 있으면 돼요.

저도 처음에 오꼬노미야끼만들다가 밀가루랑 물을 많이넣어서 만들었더니 그냥 한국식 전이 되어버린 ㅠㅠ

이렇게 만들어서 어떻게 전을 부치냐고요? 아래를 계속 읽어주세요 ^^

 

 

올리브유 약간 두르세요. 올리브유가 몸에 좋다고 하니 저는 항상 집에서 부침용으로도 올리브유 사용합니다.

 

 

처음 달굴때는 인덕션 8정도 올렸지만 부칠때는 한 4로 놓고 서서히 익혀야돼요!

 

 

재료를 후라이펜에 올려놓으면 이런형태랍니다. 이걸 굳이 누를필요없어요 오꼬노미야끼는 튀겨서 익히는게 아니고 열감으로 익히는거라서요! 

 

 

어느정도 아래가 익었다 싶으면 뒤집어 주세요. 그리고 원형으로 한번더 올리브유를 살짝 둘러줍니다.

 

 

그리고 바로 뚜겅을 덮어주세요!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불세기를 4이하로 낮춰야합니다. 저는 딱 4를 놓고 했더니 잘익었어용. 오꼬노미야끼는 뚜껑 덮고 내부 공기 열감으로 익힌다고 생각해주세요.

 

 

오꼬노미야끼에는 가스오부시가 있어야하지만.. 평소에 가스오부시 사용도 잘 안하고 사실 오꼬노미야끼에 가스오부시 없어도 마요네즈랑 데리야끼 소스만 있으면 그맛이 나거든요 ^^ 가스오부시 없어도 맛나요!!

원래 1/2마요네즈 사용했는데 이날은 그냥 마요네즈밖에서 없어서 이걸로사용했고

데리야끼 소스는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를 사용해줬어요. 일반 데리야끼 소스보다는 비싸지만 저칼로리라 좋아요.

혹시 데리야끼 없는 분들은 근처 마트에서 돈까스 소스 사서 뿌리셔도 됩니다!

 

 

오꼬노미야끼 완성이 되면 위에소스를 적당히 뿌려주세요. 비비드키친 소스는 저칼로리라 막 뿌려도 되는데 마요네즈는 조심하세요 !! 이렇게 몇가지의 재료로 맛있는 저칼로리 오꼬노미야끼 완성입니다 ^^(조금 탔... 그래도 괜찮아ㅎㅎ) 

 

 

저칼로리라 다이어트 하는 엄마도 좋고 평소 야채 안먹는 아이도 맛있게 먹는 요리입니다.

 

 

양배추와 마요네즈 그리고 데리야끼 소스 섞어먹으면 맛이 일품입니다. 이렇게 맛있게 먹어도 다이어트된다니!

저는 어제 저거 하나 먹고 잤는데 배부르게 잘 먹었거든요 아침에 몸무게 쟤니까 500그램 빠졌어요 ^^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