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모든것

[고양이꾹꾹이] 고양이꾹꾹이 방법도 다양! 고양이꾹꾹이에 대해 알아봅시다!_짜리와몽땅TV

by 짜리와몽땅 2019. 10. 16.
728x90
300x250

 

안녕하세요 여러분! 짜리와몽땅TV입니다.

오늘은 고양이꾹꾹이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하는데요

고양이는 왜 꾹꾹이를 하는것이며 꾹꾹이를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고양이 꾹꾹이는 어렸을 때 어미의 젖을 먹으려고 하는 행동에서 태생되었다고 하는데요

어미의 젖을 물고 젖 주변을 손으로 꾹~꾹~ 눌러서 더 잘 먹는 행동이 

고양이들에겐 어릴 적부터 있는 습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성묘가 되어서도 그런 습관이 남아있는 것일까요?

 

 

이는 본능적으로 습관에서 비롯 되었지만, 기분이 좋을 때 하는 행동이고 고양이만의 특성이라고 합니다!

꾹꾹이를 하는 고양이의 속마음은

"나도 사랑해", "이거 내꺼!", "너를 유혹할거야!", "기분 좋아" 등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들은 사람에게나 아니면 푹신한 방석이나 이불 등에 꾹꾹이를 하는데요

사람에게 꾹꾹이를 하는 경우는 그 사람이 좋다는 의미 이기도 한답니다 ^^

 

 

그런데 고양이 꾹꾹이 단순히 고양이발을 쫙펴고 꾹~ 꾹~ 누르는 것만 보셨죠?

저희 집 차차는 꾹꾹이를 할 때 항상 이불을 입에 물고 하더라구요

이건 뭐지? 싶어서 저도 인터넷이 좀 찾아 보았답니다 ^^

이것도 일종의 꾹꾹이 인데요!

고양이 쯉쯉이라고도 들어 보셨을 건데요 그것과 접목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

 

 

굉장히 어리광 부리는 것 같은 모습 아닐까요?^^

아기들이 손을 빨며 쯉쯉 대는 것처럼 고양이도 쯉쯉 거리기도 하는데

이 쯉쯉이를 꾹꾹이랑 같이 한다니 ^^ 아직도 자기가 아기인줄 아나봐요~~

 

 

쯉쯉이+꾹꾹이를 하면서 표정이 정말 ㅋㅋㅋㅋㅋㅋ

눈을 게슴츠레 하게 뜨고 뭔가 약에 홀린 것 같은 표정인데요 

그만큼 기분이 좋다는 뜻인거겠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 집 고양이인 차차는 꾹꾹이를 할때 방해하면 중간에 하다가 말더라구요 

그래서 왠만하면 차차가 꾹꾹이를 할때 방해하지 않고 조용히 지켜 본답니다 ^^

왜냐면 꾹꾹이는 절대로 안좋은 행동이 아니니까요 ^^~~

 

 

차차의 은밀한 마사지_★럭스와차차

차차의 은밀한 마사지_★럭스와차차 소개합니다! 길냥이에서 집냥이가 되어 고양이 확대범들과의 좌우충돌 한집살이 이야기! 짜리와몽땅이TV 영상속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블로그/포스팅 : https://all-value.tistory.com/27 ----------------------------------------------------------------------- Music: www.bensound.com" or "Royalty Free

www.youtube.com

<고양이 쯉쯉이+꾹꾹이를 보고 싶으시다면 이 영상을 시청해 주세요 ^^~~>

 

---------------------------------------------------------------------------

다음엔 더 유익한 정보와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여러분~ 만약 이 포스팅이 참고가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는 센스~! 아시죠? ㅋㅋ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짜리와몽땅TV를 더 보거나 알고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Y-F2maHl4YK5x0ataxYkNQ

 

짜리와 몽땅이

 

www.youtube.com

 

728x90
300x250